Music/Shake&Blend

[하루한곡] Arawa - Electric Youth

SsojuX2 2021. 11. 29. 09:09

 

 

신디사이저는 정말 신기한 악기이다. 정말 많은 경우들을 조합해 다양한 사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신스팝은 이런 신디사이저들의 사운드들을 중심으로 들을 수 있는 장르이다. 그 중에 최근에 인상깊게 들었던 곡이 바로 Arawa라는 곡이다. 

드라이브가 생각나게 하는 분위기를 가진 곡이다. 들을때 마다 시원한 느낌이다. 배경에 깔리는 패드 사운드를 가진 신디사이저와 보컬이 잘 어울리는 곡이다. 날카로운 소리들을 내는 신디사이저들의 사운드를 잘 다듬고 만드는 과정은 쉽지않다. 간단히 하나의 소리만 만드는 것이 아닌 다양한 소리를 레이어해야하고 각각 다른 이펙터들을 이용해야하니 하나의 소리를 만드는데 많은 노력이 들어간다. 이런 노력이 들어간 곡들을 찾아듣다보면 다양한 시도들이 보여 재미있다. 

Arawa라는 제목이 처음엔 무슨 뜻인지 몰라 찾아보니 파푸아뉴기니의 한 지명이 나왔다. 대체 캐나다 뮤지션과 무슨 상관이 있나 찾아보고 있는데, 뜻이 As Restless As We Are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정확한진 모르겠지만, 불안한 감정에 대한 제목과 달리 시원한 여름밤이 생각나는 곡이였다. 

 

 

  • 하루한곡 플레이리스트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UNwiMdgfgNTUFLulxVzNlrUg6EB7iq1L 

 

하루한곡

하루 한곡씩 곡에 대한 감상과 함께 올라오는 플레이리스트 https://www.instagram.com/ssojux2/

www.youtube.com